google-site-verification=dCSOScAa-tYb_RZ2W6HQ07qyC0nvWx5Jcfxxw70eLpc 버지코인(verge) 은 무슨코인? 버지에 대하여 알아보자
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버지코인(verge) 은 무슨코인? 버지에 대하여 알아보자





코인 이름 (coinname) 

버지 (verge) / XVG  

 출시

 2014년 10월 ->2016년2월 (rebranding)

 갯수

165억개 

 목적

익명성 탈중앙화 디지털 통화 

 특징

빠른 블럭처리(30초), 비트코인 블럭체인 기반, 5개알고리즘, 익명성 코인  



버지코인(VERGE)에 대하여 알아보겠습니다. 


버지코인은 2014년 도지코인다크(Doge CoinDark)라는 이름으로 개발되었고, 2년뒤인 2016년 2월 버지코인(Vergecoin/XVG)으로 리브랜딩 하였다.

그전 이름인 도지코인 다크에서도 알수있듯이 익명성을 강조하였다 (dark) 

보안및 개인 정보보호에 초점을 두어 더 강화하여 리브랜딩하였다.

익명을 추구하는 사용자를 위해 익명성과 대중성을 강조한 디지털통화이며 비트코인 블럭체인 기술 기반으로 매우 안전한 익명성 탈중앙화 디지털 화폐입니다.

TOR, i2p와 같은 다중암호화네트워크를 활용해 원래의 비트코인 블록체인을 더욱 향상 시켰습니다.

채굴을 위한 멀티 알고리즘을 지원해 보안성을 높혔습니다.

이를 통해 버지코인은 단일 ISP에서 벗어나 P2P거래를 가능하게 한 탈중앙화 화폐입니다.

버지코인은 단일 지불증명(SPV)기술을 통해 거래확정 시간을 5초이내로 체결될 수 있도록 개발하였고 블록 처리 시간은 30초로 빠른 속도를 자랑하고 있습니다.


일상적인 사용을 위해 고안된 암호해독기능이 있으며, 원래의 비트코인 블록체인을 개선하고 개인정보를 유지하는 동시에 직접거래를 빠르고 효율적이게 분산된 방식으로 개인, 기억에 제공한다는 목적이 있습니다.


다중 알고리즘 마이닝지원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즉 , 광업장비의 유형이 다른 사람들은 광산을 채굴 할 수 있으며 이는 분권화를 통한 보안 강화와 버지코인의 마이닝 커뮤니티간 동전의 공정한 분배를 의미하고 있습니다.

버지코인은 5가지 해싱 알고리즘을 지원하는 몇가지 크립토 뭉치중 하나입니다.



다크코인들 중 버지코인만 가지고 있는 특별한 기능은 바로 ‘레이스 프로토콜’ 기능 입니다. 레이스 프로토콜은 익명성 코인을 완성단계로 만드는프로젝트로 on/off 기능을 통해 송금 시 퍼블릭 블록체인과 프라이빗 블록체인 두 가지로 나뉘어집니다. 프라이빗 블록체인을 이용 시 IP, 지갑주소, 블록체인 모두 확인 할 수가 없어 익명성을 보장 할 수 있습니다.




또한, 버지코인은 다양한 OS를위한 각종 보안 지갑을 제공하고 있으며, TOR안드로이드용 지갑은 모바일에서도 익명성의 구현이 가능하게되어 사용자 수가 증가하고 있는 추세입니다.


 


 


현재 상황 및 호재 소식  :


1.   레이스 프로토콜 (WraithProtocol)


2.   유키드에서 버지코인 활용한 카드 출시


3.   아토믹 스왑 개발


4.   Justin Vendetta와 질의 응답



버지코인 홈페이지 : http://vergecurrency.com/

버지코인 트위터 : https://twitter.com/vergecurrency?ref_src=twsrc%5Etfw&ref_url=https%3A%2F%2Fcoinmarketcap.com%2Fcurrencies%2Fverge%2F

버지코인 홈페이지 : https://steem.io/

버지코인 스티밋 : https://steemit.com/@steemitblog

버지코인 레딧 : https://www.reddit.com/r/steemi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