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oogle-site-verification=dCSOScAa-tYb_RZ2W6HQ07qyC0nvWx5Jcfxxw70eLpc 급상승하는 퀀텀코인 과연 무슨코인?
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급상승하는 퀀텀코인 과연 무슨코인?



퀀텀코인이란 ?


이전에 큐텀 코인이라고도 불려졌던 코인입니다. 


지금은 정식이름 퀀텀코인으로 변경되었습니다. 싱가포르 기반 퀀텀 재단에서 개발 한 오픈소스 블록체인 프로세스입니다.


2016년 3월 런칭하였고, 총발행량은 1억개입니다.


현재 대략 5100만개가 유통이 되었습니다.


퀀텀 코인은 하이브리드 블록체인 어플리케이션 플랫폼입니다. 퀀텀코인의 핵심기술은 비트코인 코어, 이더리움 버추얼머신 및 업계 유스케이스 대응을 목표로한 PROOF-OF-STAKE 컨센서스를 포함한 가상머신을 허용하는 Account Abstraction Layer를 결합한 것입니다. 이말은, 비트코인의 가치전달 기능과 이더리움의 스마트 컨트렉 기능을 통합해서 만든 가치전송 프로토콜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스마트 계약 및 분권화된 응용 프로그램을 익숙한 기반 위에서 실행하면서 개발자에게 강력한 환경을 제공합니다. 기본기술은 EVM과 비트코인 코어의 Unspent Transactiion Output모델 사이의 다리 역할을 하는 "Account Abstract Layer"를 사용합니다.

신뢰할 수 있는 정보소스를 기반으로 하는 스마트 계약을 만들수 있습니다.


퀀텀재단은 비즈니스를 위한 공개 블록체인이 될 것입니다. 개발 노력을 통해 우리는 모바일 통신, 위조방지, 금융, 산업물류등 다양한 산업에 판메할수 있게 되었습니다.


퀀텀의 목표? 


금융, 공급체인 관리, 사물인터넷, 소셜미디어, 게임, 산업 등 블록체인기술을 적용하는것을 목표로 하고있습니다.


퀀텀의 장점?


비트코인의 UXTO모델을 도입하여 보안성과 결제성을 높였습니다.

이더리움 가상머신인 EVM을 기반으로 하였기 때문에 스카트 컨트렉 기능을 구현할 수 있습니다.

블록체인 기술이 다르더라도 서로 호환이 되게끔 기술구현을 하였습니다.

현실과 블록체인 기술을 연결하는 신개념인 마스터 컨트렉트를 구현하였습니다.

무엇보다 다른코인들과는 다르게 모바일에 최적화된 인프라를 제공하기 때문에 발전가능성이 더욱 높다고 보고있습니다.


퀀텀코인에 대하여

많은분들이 2018년 말까지 한화기준 100만원정도 예상이 된다고 하는데요, 투자는 본인의 선택이고 본인의 믿음이라고 생각합니다.


모두 화이팅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