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oogle-site-verification=dCSOScAa-tYb_RZ2W6HQ07qyC0nvWx5Jcfxxw70eLpc fmd식단 먹으면서 몇키로를빼? 간헐적다이어트
본문 바로가기

정보

fmd식단 먹으면서 몇키로를빼? 간헐적다이어트



FMD ( Fasting-Minicking Diet ) 식단이 뜨거운 반응을 보이고 있다.  


"금식을 모방하는 다이어트"

- 이 다이어트는 다양한 건강상 이점이 있다고 주장하고있으며, 단식은 단순한 체중감량에서 더 나아가 건강상 좋은점과 관련이 되어있어 해외 심정전문의들이 다양한 DIET요법을 내놓았습니다. FMD, zone diet,등 모두 심장과 관련있는 식단으로 체중감량은물런이거와 암, 심장건강 등 다양하게 건강상 유익한 결과를 보고있으며 인기를 얻고있습니다.


FMD 다이어트 맞지않는 사람도 있다.

FMD는 심혈관 질환, 대사성질환, 연령과 관련된 질환의 위험이 높은사람에게 효과적입니다.

임신 중이거나, 섭식장애가 있거나, 갑상선의 문제가있거나, 영양공급이 활발한 청소년과 어린이에게는 권장하지 않고 있습니다.


FMD식단 효과 톡톡 사람은?

면역체계가 약한사람, 신경학적, 제2형 당뇨를 가지고있는사람, 과체중인사람, 만성 염증이 있는사람이 조금 더 효과를 볼수 있다고 합니다.


SBS교양 프로그램 SBS스페셜은 2019년 01 20방송에서 2019년 끼니 반란 - 먹는 단식 FMD의 비밀편에서 FMD식단을 소재로 방송하였다.

FMD식단이란 먹으면서 다이어트를 할수있는, 먹으면서 단식효과를 내는 식단이다.

미국 서던 캘리포니아 대학의 발터 롱고박사(Valter Longo) 가 제안한, FMD식단은 이와같다.


한 달에 5일 동안 800 Kcal ~1100 kcal로 구성한 식단을 전세게 곳곳의 의료기관에서 FMD효과를 임상실험중이다.


-FMD식단 레시피,

FMD식단표 

FMD단식 모방식단 방법입니다.


1. 칼로리(Kcal)를 5일간 제한한다.

2. 한 달에 한번 또는 격월로 다이어트를 진행한다.


3. 하루 kcal를 800kcal로 제한하며, 탄수화물은 34퍼센트, 단백질 10퍼센트, 지방 56퍼센트로 식단을 구성한다. 

 (첫 시작날에는 1100칼로리를 섭취 그리고 나머지 4일간 800칼로리를 섭취하는 방법또한 제시되고 있습니다.

4. 이 주기를 3회 반복한다.

5. 6일째 과도기 식단은 FMD가 끝난후 24시가동안 복합탄수화물을 토대로 육류,어류,치즈,포화지방,우유 등의 섭취를 최소하한다.


단식이 건강에 이로울 수 있나요? 

단식은 세포를 보호합니다. 노화방지를 동물실험을 진행한 결과 치매에도 도움이되며 다양한 질명에 도움이 될수 있다고 합니다.

장기적인 금식은 스트레스를 증가시키며, 질병 및 장수와 관련하여 효력이 빈약하기 때문에 4일간의 식사를 이용하여 실험하였습니다. 

그결과 FMD는 인지성능 증가, 심혈관질환, 암, 당뇨 등에 효과적이라고 보고되었습니다.



FMD 식단 다이어트 효능과 효과 

-인지기능이 향상됩니다.

-류마티스관절렴이 나아집니다.

-당뇨혈당이 조절됩니다.

-면역력이 증가됩니다.

-자가면역질환에도움됩니다.

-심장건강이좋아집니다.

-콜레스테롤 수지 조절이 됩니다.


* 쥐가 아닌 사람을 대상으로 진행 된 FMD 연구에서 70명정도의 참가자들에게 3사이클의 FMD식단 주기를 완료시켰다. 

 그결과, 사이클 완료후 정상식이로 돌아온 참가자들의 체중과 체지방, 허리둘레, 혈압등이 감소하였습니다. 그후도 유지 하였다고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