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oogle-site-verification=dCSOScAa-tYb_RZ2W6HQ07qyC0nvWx5Jcfxxw70eLpc 미국정부셧다운 돌입! 미국 셧다운이란?
본문 바로가기

정보

미국정부셧다운 돌입! 미국 셧다운이란?


미국 연방정부 셧다운이란?

미국 연방정부 셧다운(Shut down)은, 정당간에 새해의 예산안 합의가 제대로 이루어지지 않을 경우에, 공공기관의 모든 업무가 중지되는 것이다.

새해의 예산안이 정해져야, 이 예산에서 각 공공기관들에 그 예산이 분배되고, 그에 따라 한 해에 얼마의 예산을 쓰고, 각 직원들은 어느 정도의 소득을 받을지가 정해지기 때문입니다.

따라서, 이 예산안이 정당간의 합의가 안되어서 정해지지 못하면, 그 때까지 공공기관이 업무를 하지 않는 것입니다. 



미국셧다운 진행되면 무슨일이?

미국의 경제에 직접, 간접적인 손해를 끼치게 됩니다. 미국의 국제적 신뢰를 떨어뜨리는 주된 원인이 됩니다.

도널드 트럼프 대통령의 경제자문 위원회는 셧다운에 따른 연방공부원들의 일시휴직으로 미국의 연간 경제성장률이 매주 0.2% 포인트 떨어질 것으로 전망하였습니다.

군인, 경찰, 소방관, 기상예보, 우편, 항공, 전기 수도 등 국민 생명과 재산보호에 직결되는 업무에 종사하는 핵심기관 인력들은 유지되지만  외 공무원들은 모두 강제로 무급휴가를 떠나야 합니다. 강제 무급 휴가라.. 일이 지연되며, 무급으로 휴가를 떠야합니다.


미국셧다운이 우리나라에 미치는 영향?

가장 영향을 끼치는 것 중 하나는 여권발급니다. 셧다운이 장기화 되는경우 발급지연될 가능성이 크기때문입니다.

공항의 경우 주의가 필요하지만 정상근무를 하는 직원이 있습니다. 그러나 사실상 업무지연이 될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