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oogle-site-verification=dCSOScAa-tYb_RZ2W6HQ07qyC0nvWx5Jcfxxw70eLpc 핫한 이베리코 돼지 10개중1개는 가짜.. (먹을걸로 장난치지마!!!)
본문 바로가기

정보

핫한 이베리코 돼지 10개중1개는 가짜.. (먹을걸로 장난치지마!!!)

요즈음 온라인이나 오프라인이나.. 판매되고 있고 핫한 스페인산 이베리코

흑돼지고기중 10% 약 10개중 1개는 가짜라는 조사결과가 나왔다고 한다.. 세상에;; 


소비자 시민모임은 18일 부터 22일까지 인터넷 쇼핑몰, 음식점, 정육점등 41곳에 이베리코 흑돼지 50점을 수거해 유전자 분석을 했는데 판별 검사결과 10%는 이베리코돼지고기가 아닌것으로 나타났댄다... 망할...


이베리코 흑돼지가 아니라 백색돼지로 판별된 5점중 3점은 인터넷 쇼핑몰에서 수거한 제품인것이라고 한다.


또 서울시내 정육점과 음식점에서 이베리코 흑돼지로 판매하고 있는 각1점씩도 사실은 백색돼지였다.

이베리코 흑돼지는 우리나라에서 Tv먹방 프로그램과 SNS등을 통해 인기를 끌기 시작한 고기이다. 

이베리코 흑돼지란 "스페인 청정지역에서 도토리를 먹고 자란 자연방목 흑돼지"라고 이야기해왔지만 이것또한 일부 사실을 전체로 가ㅗ장해 소비자를 농락한 허위 과장광고이다.. 무슨 세계 4대진미.. 이런식으로 농

이베리코 흑돼지도 등급이 있다. 아래 사진첨부 .



이베리코 흑돼지 등급 중 도토리를 먹여 방목하는 것은 최고등급인 베요타와 그다음 세보데캄보 뿐. 세보등급은 도토리를 먹이거나 방목하지 않는다. 

그런데도 음식점은 이베리코 베요타의경우 평균가격을 1.3배정도 높여 판매되고 있었고.. 우린 속았다.

그러나 이러한 등급이나 가짜에대해 표시시 명확한 근거가 없어서 표시가 불가능 했는데, 수입육및 축산물의 표시광고에 대한 관련 기준이 마련될 필요가 있을것 같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