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oogle-site-verification=dCSOScAa-tYb_RZ2W6HQ07qyC0nvWx5Jcfxxw70eLpc 디카페인 커피인데 잠을못잔다면? (feat.소량의 카페인)
본문 바로가기

정보

디카페인 커피인데 잠을못잔다면? (feat.소량의 카페인)

현대인의 필수가된 커피, 그러나 카페인을 섭취하였을때 가슴이 콩닥거리거나 잠을 못자는 사람들도 있다.

그래서 나온 디카페인 커피 (Decaffeinated Coffee) 


먼저 디카페인에대해 알아보자 

  • 디카페인뜻 

디카페인(decaffination),카페인 제거는 커피콩이나 코코아, 찻잎 그리고 카페인을 함유하는 그 밖의 물질에서 카페인을 제거하는 과정이다. 


카페인이 함유되지 않은 청량음료가 "디카페인"으로 기술되기도 하지만 "카페인이 함유되지 않음"으로 표기하는것이 더 나은데 그이유는 "디카페인"이라는 의미가 한때 카페인이 존재했음을 의미한다. 디카페인 커피는 일반적으로 원래의 카페인 성분 중 1~2%를 포함하며 가끔은 20%정도 들어가 있기도한다.


디카페인 커피란? 

커피 원두의 카페인을 제거한 커피는 디카페인 커피 


디카페인을 먹고도 가슴이 두근두근 잠을 못자는 이유는 뭘까 

커피에서 카페인을 제거할때, 볶지않은 커피콩을 뜨거운 물에 우려 카페인을 포함한 커피콩의 모든성분이 녹아있는 용액을 만들어서 활성탄소를 채운 관에 통과시키면 카페인이 걸러진다. 이용액에 커피콩을 담그면 용액에 없는 카페인만 커피콩에서 빠져나온 커피가 디카페인 커피인데 사실상 이 디카페인 커피는 국제기준은 카페인이 97%이상 제거된 것이다. 즉, 디카페인 커피에도 카페인이 함유되어 있을수 있고 일반적으로 10mg이하의 카페인이 들어있다. 

아메리카노 1잔에 들어있는 카페인과 비교하면 훨씬 적은 양이지만 카페인에 민감한 사람은 부작용이 나올수있다!